반응형

칼리스토 근황 소식이 조금 있었네요.

 

- 칼리스토 허브

트위터에 올라온 가장 최근의 소식부터 살펴보면 칼리스토 허브라는 것을 지금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브라우저 월렛이라는데.. 왠지 디자인을 보아하니 크롬 브라우저의 이더리움 지갑인 메타마스크나, 질리카 지갑인 문렛 같은 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https://twitter.com/CallistoSupport/status/1122866094577016833

 

Callisto Support on Twitter

“#CallistoHub is almost ready for public release! You will be able to manage your founds through your browser with an extension!”

twitter.com

Callisto Hub

 

- 2019년 로드맵 소식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아서 그런가 2019년 로드맵이 업데이트 된 줄도 몰랐었습니다. 

 

이미 지나갔지만 2019 1분기 소식입니다. 

1분기에는 곧 다가 올 하드포크에 대한 분석, 새로운 재정정책에 대한 연구, IPFS 규정을 만족하기 위한 연구 등이 계획 되어 있었네요. 지난달에 칼리스토 블록 보상 감소 안에 대해서 올라온 것이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하니깐 나온 것인 줄 알았었는데, 이미 예정되어 있었다는 거네요. 

 

칼리스토 2019년 1분기 로드맵

다음으로는 2019년 2분기 소식입니다. 

이제 5월이니깐 한창 진행 중인 사항이겠네요.

리워드 프로그램, 웹 어셈블리 테스트넷, PR 증진, 5월 하드 포크 예정 등이 보입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칼리스토 홍보를 위해서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한 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즉, 칼리스토 코인의 가장 큰 이유가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인데, 아직은 활성화가 덜 되긴 했죠. 얼핏 봐도 재단 상에 예산이 상당히 많이 집행되지 않았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이 예산을 홍보와 대중적 지지를 동시에 노려볼 수 있도록 사용하겠다는 의도로 보여집니다. 그 외 테스트 넷이나 PR활동, 하드 포크 등에 대해서는 곧 무언가 소식이 들려오겠네요. 

 

칼리스토 2019년 2분기 로드맵

반응형